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로 누적과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습니다. 서울시에서 서민경제 회복을 위해 고용장려금을 지급한다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. 고용 장려금은 1인당 300만 원, 최대 10명까지 총 3,000만 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1분만 투자하셔서 꼭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.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신청먼저 하셔도 좋습니다.
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대상 및 신청조건
서울시 소상공인 버팀목 고용장려금 지원 대상으로 서울시 소상공인 기업체로 신청조건은 2023년 신규인력을 채용 후 3개월 이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고용보험가입기준인 점 참고 바랍니다. 혹시나 고용 보험에 가입이 되어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지급조건
지급 조건은 신청 후 3개월간 고용유지를 조건으로 지급됩니다. 신규직원의 경우 채용 후 6개월동안 유지해야 합니다.
ex) 23년 1월 근로자를 신규 채용하였을 경우, 4월에 지원금을 신청하면 서울시 및 자치구는 6월 말일까지 고용보험 유지를 확인 후 7월 지급.
지원내용 및 신청방법
근로자 1인당 300만 원을 지원하며, 기업주에게 지원합니다. 신청은 4월 3일부터 진행되며 기업체 소재 자치구(접수처)에서 현장, 이메일, 우편, Fax 등을 통해 편하신 방법으로 접수하면 됩니다.
지원제외대상
- 비영리단체
- 1인 자영업자
- 고용장려금 지급 이전 (신청 후 3개월 이내) 신청 근로자 퇴직
- 신청 후 3개월 이내에 대해 공공기관 고용장려금 및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기간으로 인정, 수령한 경우
- 신청 근로자 고용보험 상실 후 30일 이내 재취득 (신규채용 불인정)
신청서류, 자치구별 담당자 및 접수처
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필요한 신청서류와 자치구별 담당자 및 접수처에 관한 주소와 담당번호, 이메일까지 자세히 나와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.